저탄소 경제를 위한 재생 연료의 새로운 물결

저탄소 경제를 위한 재생 연료의 새로운 물결

새로운 흐름을 받아들일 때입니다. 모든 기업은 탄소 흔적을 줄여야 한다는 압박을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은 기후 변화로 인한 환경 및 비즈니스 위험을 인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취하고 있음을 고객과 투자자에게 알리기 위해 공개적인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탈탄소화를 달성하려면 전통적인 화석 연료를 적게 소비하면서 이동 수단을 변화 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기업들은 디젤 구동 트럭과 중장비부터 항공기에 사용되는 제트 연료에 이르기까지 우리 사회가 움직이고 작동하는 데 필요한 연료를 보다 지속 가능하게 생산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여기서 차세대 바이오 연료를 소개하겠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를 살펴봅시다. 2045년까지 미국에서 탄소를 가장 적게 배출하는 도시가 되기 위해 애쓰고 있는 곳이죠. 오클랜드는 핀란드에 본사를 둔 지속 가능 연료 제공업체인 Neste 및 Western States Oil과 협력하여 쓰레기 트럭 및 거리 청소기, 기타 대형 차량, 발전기를 지역 식당의 폐유 및 지방으로 생산된 연료를 거의 전적으로 이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오클랜드는 디젤을 대체하여 탄소 배출량을 줄일 뿐만 아니라 주민의 공기 질을 개선하고 쓰레기 매립지나 하수도로 갈 폐기물을 태우고 있습니다. 이는 순환 경제가 작동할 수 있는 좋은 예입니다. 그리고 오클랜드 시장 Libby Schaaf에 따르면 예산도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재생 연료: 차세대 수단


바이오 연료라는 아이디어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제품은 적어도 20여년간 생산되었지만, 그 이면의 기술인기후 솔루션을 추진하는 데 있어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연료는 농업 폐기물뿐만 아니라 연료 공급원으로 특별히 재배되는 전통적인 식량 작물(특히 옥수수와 대두)로도 만들어지며, 주요 농업 회사가 주로 생산합니다. 이러한 제품은 석유 연료와 혼합되어 연소로 인한 CO2 배출량을 줄입니다. 이 1세대 바이오 연료를 통해 이동 수단 연료원을 발전시킬 방법을 알게 되었지만, 에탄올에는 엔진이 빠르게 손상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오클랜드 시장 Libby Schaaf는 "재생 가능한 디젤로 전환하는 것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재생 가능한 디젤로 전환하지 않으면 기후 변화와 과도한 배출을 겪게 됩니다. 사업체나 도시가 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죠."라고 이야기합니다.

재생 가능한 바이오 연료의 차세대 공급 원료는 식물성 기름에서 해조류, 야크 지방까지 범위가 다양합니다. 농업 부산물, 감자 껍질 및 나무껍질 같은 음식 쓰레기와 농장 폐기물을 비롯하여 유기 상업 폐기물을 사용하면 쓰레기가 줄어듭니다. 또한 귀중한 농지와 물이 음식물을 생산하는 본연의 역할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여 업계의 주요 과제를 해결합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공정에서 탄소 집약도가 최고로 높은 산출물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빠르게 확장하는 산업


Neste와 같은 바이오 연료 생산업체는 기존의 에탄올과 바이오디젤을 만드는 데 사용된 것과 다른 처리 공정을 사용하여 비화석 연료원에서 차세대 재생 디젤을 생산하면서도 화학적으로 동일한 제트 연료 및 디젤 제품을 공급합니다. 즉, 석유 제품과 혼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제품은 황산염이나 유해한 아로마틱 없이도 기존 내연 기관이나 제트 엔진의 "드랍 인" 연료로 연소할 수 있습니다. Neste는 100% 화석 기반 디젤에서 100% 재생 가능한 디젤로 전환할 경우 배출가스가 90% 절감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바이오 연료가 더 청결하게 연소되고 적응성이 높아진 가운데 규제 압력이 거세지고 전 세계 소비자의 기대치가 변함에 따라, 이러한 발전은 업계에서 급속한 확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재생 가능한 디젤의 전 세계 총량은 2017년의 약 6억 갤런에서 증가하여 2024년까지 연간 43억 갤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이오 원료의 배출 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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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가능한 디젤의 총량이 연간 약 10억 갤런인 미국에서의 시장 성장은 저탄소 연료 표준(LCFS)의 채택과 명확한 관련이 있습니다. LCFS는 탄소 집약도가 낮은 운송 연료를 생산하면 세금 혜택을 제공합니다. LCFS를 채택하려는 움직임은 캘리포니아와 오리건주가 주축이 되어 북미 전역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으며, 최소 10개 이상의 다른 주와 캐나다가 유사한 기준을 제정하거나 통과시키고 있습니다.

성장의 여지는 아직 충분합니다. 재생 가능한 디젤은 현재 미국 내 디젤 시장의 5%에 불과하다고 미국 에너지 관리청(EIA)이 발표했습니다.


바이오 연료의 문제점은 무엇인가요?


재생 연료를 확장하는 데는 몇 가지 고유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공급 원료를 지속적이고 일관된 공급하는 것이며, 이는 Western States Oil이 오클랜드의 재생 연료 채택에 도움이 되었던 이유입니다. 공급 원료를 정제하는 공정은 유연해야 하며, 원자재 변동을 계산하고 매우 정밀해야만 연료가 디젤 엔진에서 예상대로 확실히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우 중요한 것은 정제 공정도 지속 가능해야 하며 배출량을 늘리지 않고 운영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요인은 재생 연료가 현재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세금 공제와 같은 정부 지원에 크게 의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올바른 기술을 도입하면 회사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에머슨이 활약하는 분야입니다. 에머슨은 바이오 연료 산업 개발의 선도적인 파트너로서 자동화 및 기타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정밀도와 효율성을 강화하고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제시합니다.

  • 정밀 측정 및 제어로 공급 원료의 변환 수율 개선
  • 탄소 집약도 검증 및 보고를 위한 데이터 관리
  • 계산 및 배출 보고에 대한 분석 및 데이터
  • 에너지를 적게 사용하고 공정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히터와 열 교환기의 연소 최적화
  • 실시간 부식 모니터링 및 장비 상태 추세 분석을 통해 생산 중단 또는 환경 사고 예방

올바른 기술을 도입하면 회사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머슨은 싱가포르에 있는 Neste 재생 바이오 연료 정제사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자동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로 2023년까지 연간 최대 130만 톤의 생산량을 계속 늘리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요구는 계속됩니다. 바이오 연료는 한 세기를 지배해 온 화석 연료에 비해 여전히 미약하지만,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는 세계에서 적응력과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재생 가능한 연료와 그 밖의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수요는 개인과 정부가 더 나은 대안을 요구함에 따라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바이오 연료는 비즈니스에도 유용합니다. 기후 친화적 접근 방식을 추진하기 위해 규제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떄문입니다. 혁신을 더 빨리 시작하는 기업들은 진화하는 시장에서 회복력과 경쟁력을 갖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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